F A Q 
경영학과가 아닌데 괜찮을까요?
KULSOM은 다양한 전공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치열하게 논의하여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에 가장 큰 가치를 부여합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큰 흐름에서 경영학을 이해하고 싶은 타 전공 학우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액팅 기수도 다양한 전공의 학회원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LSOM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는데 활동이 가능한가요?
네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KULSOM은 커리큘럼 1, 2주차에 신입 학회원분들을 위한 개념 세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지도교수님의 교육 세션과 OB선배님들의 다양한 특강도 준비되어 있어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학회 일정을 무난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학회 활동과 학기를 병행할 수 있을까요?
충분합니다. KULSOM은 학과 공부를 중시하기에 중간, 기말 시험기간 전 2주 동안은 학회 활동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KULSOMer가 학회 활동을 소화하면서도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유지해왔습니다.
그럼 정기 세션을 위한 준비는 얼마나 하나요?
매주 금요일 세션을 위해 월~목엔 회의를 진행합니다. 팀 단위로 회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팀 상황에 따라 팀 별로 회의 날짜를 정하게 됩니다. 회의 진행 상황이나 팀원들의 열정에 따라 회의 횟수와 시간은 유동적이지만, 비효율적으로 밤을 새거나 시간을 오래 들이는 일은 거의 없고 또 지양하고 있습니다.
방학에도 학회 활동을 꼭 해야 하나요?
KULSOM은 방학 중 학회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을 보장하고자 공식적으로는 정기 학술 활동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업 견학, 워크샵, 인턴 등 학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비정기적으로 학회 활동을 진행합니다.
학회 활동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나요?
저번 학기에는 전 세션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나, 협업 분위기 조성 및 네트워킹 형성에 문제가 있어 이번 학기에는 매 월 1회의 세션을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 세션 준비 소모임 및 나머지 세션들은 대부분 비대면으로 이뤄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회를 하면 뒤풀이로 술을 많이 마시게 된다는데 괜찮은가요?
KULSOM은 금요일 정기 세션 후에 주로 뒤풀이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참석 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또한, 참석하더라도 절대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KULSOM은 인연을 소중히 하고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학기 활동 중간에 교환학생이나 인턴이 예정된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2학기 연속적인 활동이 원칙이지만, 교환학생과 인턴활동 등의 경우 한 학기를 쉬고 다음 활동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회 커리큘럼이 1학기 산학협력, 2학기 학술대회로 보통 구성되기에 KULSOM의 모든 것을 경험하고 얻기 위해서는 2학기 연속 활동을 적극 추천합니다~
사람 냄새나는 쿨썸에서 더 나은 자신을 마주할 27기를 기다립니다! 